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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F 2회선 이상 사용하시는 분 필독.

luna. 2005. 10. 6. 19:33
이런 케이스에 해당하는 분이 많지는 않으시겠지만,
그래도 혹시 몰라 블로그에 글로 끄적여 봅니다.



KTF엔 포인트가 세가지 있다.
1. 사용 금액의 일정 %가 적립되는 보너스 포인트.
2. 회원등급에 따라 매년 3만~10만점이 주어지는 멤버쉽 마일리지.
3. KTF Members 사이트에서 적립/사용되는 사이버포인트.

그중 오늘 이야기하고자 하는 포인트는 1번, 보너스 포인트이다.
위에도 언급했다시피 보너스포인트는 월 요금의 일정 %가 적립되며,
E-Mail 청구서를 수령한다거나 하는 경우 추가 적립 포인트가 있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여러가지로 사용할 수 있는데,
KTF Members 사이트에서 부가서비스나 무료통화로 바꾸어 사용할 수도 있고,
포인트파크에서 다른 포인트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참고로 포인트파크에서는 KB카드 통합포인트, BC카드 BC Top포인트, 오일뱅크 포인트 등의 포인트를 모을 수 있으며, 포인트파크의 포인트로 GSeshop, CJmall, Hmall, 리브로 등에서 쇼핑을 하거나 CGV 영화예매, 휴대폰과 두루넷 요금감면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어쨌든, 이렇게 활용할 수 있는 KTF의 보너스 포인트는,
동일한 명의자가 KTF 휴대폰을 2회선 이상 사용하고 있을 경우,
주민번호당 적립으로 통합적립된다.


그런데 만약, 둘중에 한 회선을 해지한다면 어떻게 될까?


1. 해지한 회선으로 적립되었던 보너스 마일리지는 모두 소멸된다.
계속 사용하고 있는 회선으로 적립했던 마일리지만 사용할 수 있다.

이게 기본적인 원칙이라고 한다.
해지할 경우 잔여 보너스마일리지가 소멸된다는 내용은 '해지신청서'에 명시되어 있다고 한다.
(이건 여담이지만, 번호이동을 하면 타 통신사에서 번호이동 신청을 하는 것만으로도 KTF는 자동으로 해지되기 때문에, 해지신청서는 구경도 못해본다. 어쩌란건가..-_- 서비스 회사는 소비자에게 약관 등의 내용을 반드시 알려주도록 의무화 되어있지 않나?)

그런데 좀 이상하지 않은가. 주민번호 앞으로 통합적립을 했는데,
해당 주민번호의 고객이 KTF를 떠난것도 아니고 계속 고객인데,
왜 내 주민번호 앞으로 적립되었던 포인트의 일부를 없애는건가..;;
그렇게 생각되서 KTF에 문의를 시작했다.
그리고 놀라운 사실을 알게됐다.


2. 여러 회선의 요금을 '통합납부'했다면,
한 회선을 해지하더라도 마일리지가 소멸되지 않는다.

그리고 더 놀라운 사실은, 이러한 사실은 KTF 멤버스 사이트나,
그 어느 공지, 약관에도 나와있지 않다는 사실이다. (확인했다)
2회선 이상 사용하다가 한 회선을 해지할 때,
마일리지를 유지할 수 있는지 문의하는 고객에게만,
이런 방법이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는 상담원에게
대체 왜 공지하지 않느냐고 묻자,
악용의 소지가 있기 때문에 공개적으로 공지할 수 없다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난 이러한 상황이 이해가 안된다.
주민번호 앞으로 통합적립된 포인트를 해지할때는 각 회선별로 소멸시키고,
(멤버스 사이트에 통합적립된다는 문구만 있을 뿐, 해지할 때 개별소멸된다는 문구는 없다)
시도때도 없이 전화로 클레임을 걸거나 문의하는 사람만 포인트를 보존시킬 수 있고,
KTF에서 권장하는대로 멤버스 사이트와 멀티팩 고객센터만 이용하고,
전화문의는 하지 않는 사람은 포인트를 보존시킬 방법이 있다는 것도 모른채
포인트를 소멸당하고 있는지도 모를 일이다.
(실제로 내가 그렇게 소멸당한 케이스에 해당한다.
결국 나랑 대화했던 상담원분이 포인트를 다시 복구해주시긴 했지만.)


악용의 우려가 있다고 해서 꽁꽁 숨겨놓는 것 보다는,
악용할 수 없도록 제도를 튼튼하게 고쳐서 공지해야 하는게 아닐까?
악용할 생각이 없고, 장기가입에 2회선 이상 사용하던 고객을 위해서 말이다.

누가 같은 통신사 핸드폰을 굳이 2개 들고 다니려 하겠냐고,
그런 케이스가 뭐 얼마나 되겠냐고 할런지 모르겠지만..
기기변경이나 보상기변 가격이 너무 비싸서,
신규로 저렴하게 KTF 폰을 하나 더 사서 3개월간 2개 들고 다닐수도 있고,
그 외에도 많은 케이스가 있을 수 있는 것.

결론은,
KTF 2회선 이상 사용하시는 분 통합납부 신청해두세요.
(물론, 그 2회선이 동일명의일 경우에 해당합니다)


어쨌든, 포인트 부활!